누리관세사무소 카카오톡이 왔다
평화로운 어느 날, 갑자기 날아든 수상한 카카오톡 메시지
'카톡왔숑'
1. 진짜 존재하는 관세사무소?
- 진짜 존재합니다. (2020.3.7 기준)
- 한국관세사회 인천공항지부(http://www.ikcba.or.kr/)에서 '관세사 상세검색' 가능함
2. 저는 물건살때 '개인통관고유번호(알파벳'P'+12자리 숫자)'다 넣었는데, 왜 또 연락오나요? 사기 아닌가요?
- 킹리적 갓심으로 당신은 '아마존'에서 물건을 구매후 '직배송'을 골랐을 것임. (아마도 Priority Shipping?)
- UPS가 한국 세관의 통관을 진행할때 이용하는 관세사무소 중 하나임. (2020.3.7 기준)
* 참고로 미국 아마존(https://www.amazon.com/)의 배송은
- AmazonGlobal Standard Shipping : APEX 이용 (https://consignee.ecmsglobal.com/brige/showtracking)
- AmazonGlobal Priority Shipping : UPS 이용 (https://www.ups.com/track?loc=en_US&requester=ST/)
- 중간에 뭐시기는 이용 안해봤다. Expedited 뭐시기... 애매하잖아.
3. 근데, 아마존 주문할 때 분명히 '개인통관고유번호' 넣었다니깐요. 대체 왜?
- 관세사무소 曰 : 'UPS에서 통관번호 정보를 저희 관세사쪽으로 가끔 누락시키는 게 있어서요...ㅠㅠ'
- 제대로 일해라 UPS. 너희들이 제대로 통관정보를 알려줬으면 이런 일 없잖아.
4. 근데, 카카오톡 메시지 링크로 안들어가 지는데요. 번호를 넣어야 한다는데...
- 해외에서는 접속이 안된다. 그리고 카카오톡도 상담이 안되는 메시지이다. (상담은 좀 해주세요.)
- '아 주 친 절 하 게 도' 전화번호가 카카오톡에 있음. (032-744-6525)
- 해외에서는 여기로 급한대로 정보를 보내보세요. (이메일 주소 : master@nuricus.com)
= 단, 보낼때는 이름(파란색으로 가린 곳), 연락처, 고유번호??(빨간색으로 가린 곳), 개인통관고유번호를 함께 보내자.
근데 나는 분명히 제일 싼 옵션으로 배송 시켰는데, UPS가 걸리다니 운빨이네.
대인배 아마존 땡큐!